면세점 : 서울 지역 시내 면세점 특허 사업자로 선정되어 면세점을 출점한 이후로 관련 사업 확장 중
백화점 : 업계 상위의 백화점 업체로 동사 및 계열사는 서울 압구정 본점을 포함해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등의 사업장을 운영 중
현대백화점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20,841억
160위
22,628,813
23.00%
소매
백화점/일반상점
99,800
45,650
현대백화점 기업 개요
현대백화점은 백화점업과 면세점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아울렛 사업 등 신규사업 또한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한무쇼핑(주), (주)현대쇼핑, (주)현대백화점면세점이 있다. 주요 매출은 백화점 부문에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확대에 따라 아울렛 사업 및 온라인 쇼핑몰 사업 확대를 통해 다양한 신규 소비층 유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AI예측
AI예측기는 현대백화점을 강력매도 · 매도 · 중립 · 매수 · 강력매수 로 예측했어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예상 주가 시나리오와 AI의 투자의견, 목표·손절가, AI가 참고한 차트 패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지표분석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은 현대백화점을 매수 · 매도 · 보유 · 관망 중이에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의 매매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 신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K패션과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협력에 나선다. 유망 국내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주요 유통망에 연걸하고, 현지 안착까지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백화점은 한국무역협회,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인호..
현대백화점이 한국무역협회,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18일 체결했다(사진=현대백화점)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현대백화점이 한국무역협회,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18일 체결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한국무역협회,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인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이두진 메디쿼터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40여 K브랜드들에게 일본과 대만 등의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현대백화점은 K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소개해 온 ‘더현대 글로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K-프리미엄 스토어(가칭)’ 운영에 나선다. 입점 브랜드 선정, 해외 리테일과 매장 공간 확보 등을 위한 협상을 수행하게 된다.한국무역협회는 K-프리미엄 스토어 입점 브랜드 모집 등의 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메디쿼터스는 매장 운영과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일본 패션 온라인몰이 주력 사업인 메디쿼터스는 현대백화점의 전략적 파트너사로 더현대 글로벌 일본 매장 운영과 Z세대 타깃 마케팅 등을 담당하고 있다.K-프리미엄 스토어는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