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삼성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증권사로, 위탁매매, 자산관리, 투자자문, 기업금융 등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함
고배당 : 종합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21년 12월 11.95% 수익률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삼성증권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66,082억
77위
89,300,000
28.43%
금융
증권
80,900
41,550
삼성증권 기업 개요
삼성증권은 1982년 설립된 기업으로 종합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삼성물산, SAMSUNG SECURITIES (AMERICA) INC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유가증권 평가 및 처분 이익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수수료 수익, 환 차익이 뒤를 잇고 있다.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유층 및 퇴직연금 시장을 선점해 수익 구조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HD현대일렉트릭 경영진은 12일 "북미 신재생 프로젝트 취소 우려는 과도하다"고 밝혔다. 현지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중단은 아직 해상 풍력에 국한돼 있고, 설사 HD현대일렉트릭과 연관된 프로젝트가 중단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가 아닌 이상 북미에서는 기존 계약 조항에 따라 손실을 보전 받고 있어서다. 한영수 삼성증권 팀장은 HD현대일렉트릭 경영진과 만나 "북미 관세와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중단 리스크는 제한적이라는 설명을 들었다"며 "여전히 북미 시장이 공급자 우위 상황이고, 관세는 판가 인상의 명분이 될 수 있어 장기 관점에서 기회 요인이 될 수 있다. 북미 시장 판가 전반이 관세 이슈로 오르면 현지 공장 수익성은 더욱 크게 개선된다"고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현
메리츠증권이 리테일 부문 수익 강화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작년말 리테일부문장에 이경수 리서치센터장을 임명하며 그동안 취약했던 WM(자산관리)분야 확대를 주문하면서다.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주식 및 미국 주식 수수료 '완전 제로' 이벤트는 메리츠증권의 마켓쉐어 확대에 크게 기여했으나, 순이익으로 따져보면 올 상반기 기준 3억원에 불과하다. 광고와 수수료 지불 등 지출이 크게 늘어나면서다. 다만 현재까지 예탁자산이 10조원을..
국내 증시에 대한 개인과 기관의 투자 전략이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개인은 국내 증시 하락 가능성을 점치며 미국 대표지수 ETF와 인버스 상품에 집중한 반면, 기관은 상승장에 과감히 베팅하며 레버리지 ETF에 자금을 실었다.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10일까지 국내 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 개인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상품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다. 이는 코스피200지수를 역방향으로 두..
이달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인 금리인하 사이클이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증권사들이 엇갈린 투자 전략을 내놓고 있다. 금리인하를 앞두고 위험자산인 주식과 안전자산인 금값이 동시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이례적인 모습이 나타나면서, 향후 시장의 향방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도 엇갈리는 모습이다.일부 증권사들은 인공지능(AI) 중심의 상승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기술주 외 다른 분야로의 분산투자를 권하거나 금값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