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 편의점 GS25 운영업체로 1인가구 증가에 따른 패키지 푸드와 인스턴트 식품 등을 판매중인 기업
생수 : 자사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인 GS25를 통해 자체 제작한 PB 상품 생수를 판매
리테일 :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 파르나스 호텔 사업 등을 운영하며 종속 회사를 통해 물류 전문 사업 영위
편의점 : GS 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로, GS25 편의점과 GS 슈퍼마켓 등의 사업을 영위
홈쇼핑 : GS 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로 GS 홈쇼핑을 합병함에 따라 홈쇼핑 사업도 영위
GS리테일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4,823억
195위
83,607,415
9.63%
소매
편의점/대형마트
20,099
13,350
GS리테일 기업 개요
GS리테일은 1971년 설립된 기업으로 편의점 및 수퍼마켓 등 소매유통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지에스넷비전, 지에스텔레서비스, 지에스파크이십사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편의점 운영 수익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수퍼마켓 운영, 홈쇼핑 수익 등이 뒤를 잇고 있다.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씨브이에스넷과의 합병을 통해 물류센터 운영체계 고도화를 실현하였다.
홈플러스 매각전이 윤곽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복수의 기업이 홈플러스에 인수합병(M&A)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하면서다. 관망 기조가 짙던 시장 분위기 속에서 실제 매수 의지 표명이 나오자, 새 주인 찾기 절차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3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오후 3시 회생계획 인가 전 M&A를 위한 인수의향서 접수를 마감했다. 홈플러스 측은 "LOI를 제출한 곳이 있음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다만 매각 절차가..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 공개 매각에 2곳의 매수 희망자가 나타났다. 3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날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한 투자자가 2곳으로 확인됐다. 홈플러스 매각 주관사인 삼일PwC는 LOI 마감 기한인 이날 오후 3시까지 LOI와 비밀유지확약서 등 관련 서류를 접수받았다. 알려진 인수 후보 중 한 곳은 AI 업체인 하렉스인포텍이다. 2000년에 설립된 하렉스인포텍은 이름이 알려진 업체는 아
편의점에서 치킨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간편함과 가성비를 앞세운 '치킨 RMR(Ready Meal Replacement)'이 냉동 간편식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30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자사 편의점 GS25의 냉동 간편식 중 치킨 RMR 매출이 최근 3년간 연평균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20.1%, 지난해에는 29.6% 늘다. GS25는 올해 역시 20% 이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GS25는 최근 3년간 냉동 간편식 중 치킨 RMR(Ready Meal Replacement) 매출이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30일 밝혔다.GS25의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3년 20.1%, 지난해 29.6%를 기록했으며, 올해 연말까지도 20% 이상의 견조한 성장세가 전망된다.소비 증가에 힘입어 냉동 간편식 매출 순위도 치킨 RMR 중심으로 재편됐다. ‘슈넬치킨’과 ‘속초중앙닭강정’이 비비고 만두, 고향만두 등 냉동 간편식 강세 품목인 냉동 만두류를 제치고 매출
캄파리코리아는 접근성과 품격을 모두 갖춘 ‘새로운 관점’의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스코티시 리더(Scottish Leader)’를 새롭게 국내에 선보이며, GS리테일(GS25·GS더프레시)과 손잡고 대규모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스코티시 리더는 스카치 위스키 역사에서 비교적 젊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고 세련된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