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인더는 1969년 설립된 기업으로 포장용 합성수지 제품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에스비파트너스, 화승케미칼, HS DIGITAL CO LTD, 여덟끼니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신발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유통, 화학제품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현재 당사는 아디다스 및 리복 제품의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와 별개로 자체적인 연구를 통해 환경 친화적이고 기술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1.58% 상승한 3183.23에 마감했다.밤사이 뉴욕증시가 엔비디아 장중 한때 시총 4조달러 돌파 속 기술주 강세 등에 상승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일제히 상승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3144.14로 상승 출발했다. 장초반 상승폭을 축소해 3133.81에서 장중 저점을 형성한 지수는 이내 상승폭을 확대하며 오전 중 3170선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였다. 오후 들어 3160선 아래로 상승폭이 둔화되기도 했지만 재차 상승폭을 확대했고 장마감까지 고점을 높인 지수는 결국
[파이낸셜뉴스] 화승인더스트리의 '주주 행동주의'를 이끌던 소액주주플랫폼 HSIS가 공식적인 소액주주 운동을 종료하는 한편 백기사로 남기로 해 눈길을 끈다. 통상 적대적 주주행동 주의의 상징이던 소액주주 운동이 현 경영진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백기사’로 돌변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1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화승인더 지분 5%를 임치중인 HSIS는 전일 그간 주주들이 요구해온 회사의 배당정책과 자사주 매입 공시를 환영한다면서 그간 진행해온 소액주주운동은 이 날부로 종료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HSIS에 따르면 실제 사측은 주주측이 제안 한 배당성향 40%이상과 이미 공시한 60억 자사주 매입을 이행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HSIS는 2025년 2월 24일 1차 주주서한을 비롯해 5월 14일 최종적인 소액주주의 제안을
[파이낸셜뉴스] 화승인더스트리(이하 화승인더)의 소액 주주 연합 플랫폼인 HSIS가 사측에 2차 주주서한을 통해 장기적으로 공개 매수후 자진상폐를 권유하는 내용을 전달했다. HSIS는 현재 이 회사 지분을 5%이상 매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HSIS는 전일 화승인더에 2차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HSIS는 소액주주에게 임치계약을 통해 의결권을 위임받아 온 주주행동주의 플랫폼이다. HSIS는 “12일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HSIS는 화승인더스트리 주식회사의 총 발행주식수 5532만주 대비 5.45%인 3016만주의 44인(개인주주 40인 법인주주 4개)의 주주의 대표의 자격으로 주주서한을 보냈다”라며 “앞서 지난 1차 서한 당시 HSIS는 사측에 적극적인 배당확대와 자사주 매입소각을 통해 대주주의 지분율을 높임과 동시에 화승인더의 기업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0.09% 하락한 2577.27에 마감했다.지난밤 뉴욕증시가 미·영 무역 합의 속 글로벌 무역 긴장 완화 등에 상승, 유럽 주요국 증시는 혼조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2587.93로 상승 출발했다. 장 초반 2589.58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후 상승폭을 반납, 보합권을 중심으로 등락을 거듭하다 오전 한때 2571.20에서 장중 저점을 기록했다. 이후 장중 내내 혼조세를 보인 끝에 결국 2577.27에서 거래를 마감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미·영 무역 합의 소식
[파이낸셜뉴스] 화승인더스트리 경영진이 최근 소액주주 연합인 HSIS와 만나 2028년 이후 화승엔터프라이즈와 합병 등 지배구조 개편 논의를 검토할 수 있다고 언급해 눈길을 끈다.
3월 3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현석호 화승인더스트리 부회장은 지난 25일 주주총회 직후 소액주주연합인 HSIS와 만나 향후 회사의 성장 방안에 대한 담화를 진행했다.
화승인더스트리 소액주주연합은 소액주주 단일 대주주 플랫폼인 HSIS를 운영중이기도 하다. 이들은 현재 화승인더 지분을 1.5% 정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화승인더스트리의 영업실적은 작년부터 엄청 좋아지고 있으며 추가증설을 고려할 정도로 제2의 성장기에 돌입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HSIS는 경영진과 힘을 합쳐 회사 성장을 위해 합병에 대한 논의를 2028년도 이후에 시작하고 지금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