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 : 2019년 해표식 용유를 생산하는 계열사인 사조해표를 흡수합병하였으며 사조 그룹 계열사인 종합식품 기업
김밥 : 사조그룹 대표 식품 제조사로 냉동 김밥 3종 출시 및 미국 한인마트(H마트) 등 수출 시작한 바 있음
사조대림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3,862억
374위
9,164,467
1.84%
음식료/식자재
수산물
53,900
34,150
사조대림 기업 개요
사조대림은 1964년 설립된 기업으로 식품 제조·판매, 원양어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사조씨앤씨, 사조에프에스, 삼아벤처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식품 제조·판매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상품, 가금, 원양어업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신성장동력으로 냉장식품의 카테고리 강화와 함께 두부, 콩나물을 출시하며 신선식품 전문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다.
사조대림이 2025년 추석 선물세트 98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쟌슨빌 캔햄'을 구성한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또 지속가능한 포장을 적용해 플라스틱 총 102톤을 절감했다. 사조대림은 올해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 구성을 한층 다양화했다. 특히 가장 주목할 점은 미국 소시지 판매 1위 브랜드 쟌슨빌(Johnsonville)과 협업한 캔햄 선물세트의 첫 출시다. 사조대림은 지난 4월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5월 국내 시장에 '쟌슨빌 캔햄'을 선보였다. 클래식·마일드·시그니처 3종으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와의 협업에 힘입어 농심 주가가 연일 상승세다. '케데헌 효과'를 타고 라면 수출세가 급격히 성장하며 라면주에 기대가 몰린다. 케데헌 속 주인공 루미가 김밥 한 줄을 통째로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된 이후 김밥주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2일 오후 12시11분 기준 한국거래소(KRX) 코스피 시장에서 농심은 전일 대비 3만4000원(6.97%) 오른 52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직후에는 18%대 오른 57만9000원까지 올랐다. 전일 19%대 급등 마감한 데 이어 이날...
사조그룹이 하청업체에 지급한 하도급 대금의 현금성 결제 비율이 유통업계에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금 대신 어음 중심의 결제가 여전히 이어지면서 하청업체들이 자금난을 떠안는 구조가 굳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업종 평균 끌어내린 사조…공시 첫해부터 '낙제점' 9일 아시아경제가 공정거래위원회 공시대상기업집단(자산 총액 5조원 이상) 37곳의 결제조건을 분석한 결과, 사조대림·사조산업·사조씨푸드 등 3개 회사의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사조대림이 늘어나는 1~2인 가구와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5줄 한끼뚝딱 김밥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5줄 한끼뚝딱 사조참치 김밥세트'와 '5줄 한끼뚝딱 명란마요 김밥세트' 2종이다. 사조참치 김밥세트는 인기 메뉴 참치김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파우치형 사조참치를 담았고, 명란마요 김밥세트는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명란마요소스를 함께 구성해 김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사조참치 김밥세트, 명란마요 김밥세트 2종 모두 김, 맛살, 햄, 단무지까지
미국대두협회는 지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미국 현지시간) 국제 대두 교역박람회 ‘소이 컨넥스트(Soy Connext)’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소이 컨넥스트’는 ‘밝은 마음이 이어지는 곳(Where Bright Minds Connect)’이라는 부제로 지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밝히는 힘이 모인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59개국에서 700명 이상이 참가해 어워즈 행사도 가졌다. 지속가능성은 2015년 국제연합(UN)이 제시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으로 처음 주목을 받은 후 전 세계적인 범용적 목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미국 대두는 ‘지속가능한 식량생산과 회복력 있는 농업 원칙’의 표본으로 여겨지면서 전 세계 기업들이 더욱 주목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미국대두를 이용한 제품에 부여하는 미국 대두 지속가능 인증로고(SUSS) 제품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해 21개국, 147개 기업에서, 1172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롯데웰푸드를 시작으로 사조대림, 아워홈 등이 인증 로고 대열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사조대림은 장류 대